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체관절인형옷]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뚜의 핸드메이드

by 뚜방꽁 2020. 11. 29. 13:00

본문

 

 

 

 

네이버 블로그에 저장되어 있던 저의 구체관절인형 옷 만들기 흑역사를 티스토리로 옮겨 놓습니다.

그나마 과정샷이 아닌 완성작 사진이 제대로 남아있는 것 위주로 천천히 기록을 정리합니다.

무척 창피합니다만, 어디든 기록해놓아야 의미가 생길 것 같아요.

 

 

2013년 12월 제작 SD13체크 더블 버튼 코트

 


이 의상은 제 의상중에서 꽤 많은 수량 제작 판매를 했던 의상이라서 기억에 남아요. 기본 디자인인데도 원단이 예뻐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던 것 같아요.

 

아직도 컬러별로 두 벌 가지고 있는데 기본템으로 아주 활용도가 높아서 좋아합니다.

조만간에 입혀서 사진 한 번 찍어와야겠어요. ^_^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레드

 

 

 

코트에 어울리는 흰색 목도리까지 제가 직접 뜬거예요, ㅎㅎㅎ

뜨개질 제대로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던 때라서 무척 엉성한 목도리.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레드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레드

 

 

싸개 단추를 만들고 싶어서 동대문에 가서 기계와 부속품 주문하고 열심히 찍어댔던 기억이 나네요. 싸개단추 만드는 기계를 아직도 제 공구 창고 어딘가에 들어있는데, 지금도 잘되나 모르겠네요. 이것도 언제 한 번 꺼내봐야 ㅎㅎㅎ

다량 제작 하시는 분들은 동대문에 맡겨서 제작하기도 하시는 것 같은데, 소량 제작하는 저는 가내수공업으로 해결합니다. (...라고는 하고 장비값이 더 들어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것이죠, ㅎㅎ)

 

 

딴소리긴 한데, 십 여년간 인형 관련해서 핸드메이드를 꼼지락꼼지락 독학으로 해오다보니까 이런 저런 장비도 여간 쌓인 게 아닌데, 장비 소개와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으로 소개해봐도 괜찮겠네요. ^^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레드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레드

 

 

 

 

저는 아이보리 컬러가 더 맘에 들었었는데, 인기는 레드가 더 많았던 것,

역시 내 취향은 대중적이지 않은 걸까? ㅎㅎ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아이보리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아이보리
SD13 체크 더블 버튼 코트 아이보리

모델

보크스 SD13 샤를로테 (Volks SD13 Charlotte)

보크스 SD 고식 빅토리카 (Volks SD GOSICK Victoriqu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