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드로잉 배우기] 모작하기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by 뚜방꽁 2020. 11. 1. 00:36

본문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포스팅은 제가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들으면서 습득한 내용을 정리, 복습하고 과제로 제출한 그림과 피드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초보 그림러라서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있을지도 몰라요. 배워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하는 작가 그림 모작하기

 

몇 년만에 다시 시작한 그림. 종이에 펜촉에 잉크찍어서 그리는 그림을 배웠었던 저는 디지털 드로잉, 특히 채색하는데 아예 감도 못 잡았고 두려움도 많이 있었어요. 그래서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것이 좋아하는 작가의 그림을 모작해 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시미즈 레이코 작가님 그림을 모작해보기로 결정했지요.

그냥 보고 똑같이 따라 그리는 거라 딱히 적을 이야기는 없네요.

시간도 엄청 많이 들었고, 정말 열심히 그려서 완성하고 난 뒤에 성취감도 컸지만...사실 자세히 보면 하나도 안 비슷해요, ㅜㅜ 역시 거장의 그림을 따라 그린다는 것은 어렵네요. 수작업 특유의 느낌이 강하신 작가님이라 디지털 드로잉으로 옮기는 것도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시미즈 레이코 모작 스케치
시미즈 레이코 모작 선따기
시미즈 레이코 모작 보정 전
시미즈 레이코 모작 색상 보정

 

명암을 넣다보면 색이 탁해지는 것이 고민이었는데, 레이어 생감을 보정할 수 있는 것이 저에게는 신세계 느낌 ㅎㅎ 사진 보정은 맨날 하면서 그림은 색감 보정할 생각을 못했었네요. 역시 디지털 ㅋ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