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드로잉 배우기] 5분 크로키 하기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by 뚜방꽁 2020. 11. 19. 20:48

본문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포스팅은 제가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들으면서 습득한 내용을 정리, 복습하고 과제로 제출한 그림과 피드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초보 그림러라서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있을지도 몰라요. 배워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크로키, 늘긴 느는 걸까?

이 포스팅은 그냥 기록용이긴 한데, 오늘도 휘적휘적 타블렛위를 지 멋대로 기어다니는 제 손과 펜을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한다고 늘긴 느는 거냐?

 

방법이 좀 잘못됐나?

역시 시간 투자의 문제겠지...?

 

 

2-3시간씩 일주일에 최소 3일은 그림 연습시간을 확보하자고 다짐했는데, 그만큼 확보하기도 쉽지 않은데다가 고작 일주일에 7-8시간 그리는 걸로 그림이 늘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최대한 확보 가능한 시간은 딱 그 정도니까 일단은 해보는거죠.

 

사실 힘들게 확보하는 시간인데 제가 그리고 싶은 예쁜 피사체를 그리고 싶지 크로키를 하고 싶지는 않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예요. 이게 기본이라니까, 아직 선 사용도 미숙하니까 그냥 하는 것 뿐이랄까...

 

인체 도형화 연습도 해야하고, 근육이나 뼈 공부도 해야하는데..대체 언제나 할 수 있을까?

 

 

 

1그램도 늘지 않은 것 같은 저의 크로키...ㅜㅜ

 

5분 크로키
5분 크로키
5분 크로키
5분 크로키
5분 크로키

 

 

통렬한 비교를 위한 지난 크로키 포스팅

 

[디지털 드로잉 배우기] 5분 크로키 하기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포스팅은 제가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들으면서 습득한 내용을 정리, 복습하고 과제로 제출한 그림과 피드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초보 그림러라서 잘못 알

aer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