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드로잉배우기] 인체연습 : 하체 그리기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by 뚜방꽁 2020. 11. 29. 20:37

본문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포스팅은 제가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들으면서 습득한 내용을 정리, 복습하고 과제로 제출한 그림과 피드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초보 그림러라서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있을지도 몰라요. 배워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체 그리기

 

하체 그리기 과제 이미지를 보니, 이게 사실 맨 첫 번째 드로잉 수업이라 (커리큘럼 중간에 들어가다보니까...) 과제가 아주 엉망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지금 월등히 잘 그리게 된 것은 아닙니다만, 조금 부끄럽긴 하네요. 일단 기록이니까 남겨둡니다.

 

 

 

 

하체를 그릴 때는 우선 골반과 엉덩이 부분을 육면체로 표현해주고, 무릎과 발의 위치를 마름모로 잡아준 후, 골반 옆에서 허벅지 뼈를 무릎에 연결, 무릎과 발을 연결해줍니다.

 

허벅지 뼈는 우리 몸에서 가장 긴 뼈래요. 허벅지와 종아리의 비율은 원래 허벅지 쪽이 더 길지만, 그림이 예뻐보이게 하려고 종아리의 비율을 좀 늘리기도 합니다. 비율을 생각하지 않고 그릴 때는 저도 종아리만 엄청 길게 그리곤 했던 기억이 나네요. 

 

종아리가 허벅지에 비해 너무 길어져버리면 오히려 어색한 인체 비율이 되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인체 공부는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입니다. 그림 연습은 안 하면서 고민만 늘고 있는 요즘이예요, ㅎㅎㅎ

 

 

 

인체도형화 포스팅 링크도 첨부할게요.

 

[디지털드로잉배우기] 인체 도형화

초보 그림러의 그림 배우기 포스팅은 제가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들으면서 습득한 내용을 정리, 복습하고 과제로 제출한 그림과 피드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저는 초보 그림러라서 잘못 알

aer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